본문 바로가기

Computer Note/Win7 설치후 관리

윈도우7 시작 로그인화면 바꾸기







1. 로그인 아이콘 이미지 바꾸기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사진변경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골라주거나 추가해주면 됩니다. 우측 이미지는 교체된 이미지입니다.










2. 로그인 바탕화면 바꾸기...


먼저 레지스트리를 바꿔줘야합니다..

기본값은 윈도우가 지정해준 값인데 이걸 본인이 원하는 사진으로 교체해주겠다는 의미가 되겠죠..


먼저 시작-명령칸에 REGEDIT를 칩니다.(레지스트리 편집기)

그리고 아래 항목들을 찾아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Authentication -> LogonUI -> Background


들어간후 우측창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서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해 이름을 OEMBackground라고 새로 만들어 줍니다. (항목이 이미 존재할 수 도 있습니다. 이경우는 0으로 되있을 경우 1로 값을 바꿔줍니다)



 







아래 레지스트리를 다운받아서 실행시키셔도 됩니다.




그다음 배경으로 쓸 이미지를 BackgroundDefault.jpg 로 이름일 바꿔줍니다.
이때 용량은 256KB이하여야만 합니다. 사이즈는 왠만하면 지정된 해상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파일을 다음 폴더에 넣습니다.

 C:\Windows\System32\oobe\Info\Backgrounds


폴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땐 위의 이름으로 만들어서 넣어줍니다..


아래는 샘플 압축파일입니다. 폴더까지 다 압축해놨으니 C드라이브에 복사하고 압축해제를 해주면 위의 경로대로 파일이 복사가 자동으로 됩니다.




 


재시작하지 않고 로그오프만 해도 바뀐 로그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적용 스샷은 시작로그인 상태에선 스샷이 안되는 관계로 패스!!